우유(WooU)는 자체 개발한 시각 언어 인식 단말기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방송과 휴대폰을 결합한 이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방송을 시청하는 도중에 휴대폰으로 궁금한 사항을 그 자리에서 확인하고 관심 있는 상품이 나오면 휴대폰의 카메라로 찍어 스크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광고, 홈쇼핑을 보면서 해당 제품의 상세 정보를 즉시 받아보고 구매와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완료할 수 있다.

현재 홈쇼핑에서 주로 이용하는 ARS주문, 전화 상담도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수행할 수 있다. 생방송 화면에 바코드보다 간편한 다차원 코드를 이용한 채널 식별자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폰의 카메라로 촬영하여 버튼만 누르면 방송되고 있는 광고, 홈쇼핑 방송의 소개 상품 결제 화면이 바로 휴대폰 화면에 나타난다.

광고주는 고객의 시선을 흐트러뜨리지 않고도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광고에 포함된 컨텐츠의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광고 중에 이벤트를 실시하여 즉시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이는 시청률을 기초로 산정되는 기존 광고 효과 측정 방식 보다 정확성을 훨씬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송사도 모든 방송 내용을 서비스 컨텐츠로 전환하고 이를 상품 판매로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익을 거둘 수 있다. 즉, 인터넷에 쇼핑몰을 개설하여 컨텐츠와 관련한 아이템, 물건을 직접 판매하거나 쇼핑몰로 사용자를 연결하여 수익 배분을 받을 수 있다.